Volkswagen B7 Passat 2.0TDI
폭스바겐 B7 파사트 2.0TDI
해당 차종에서 많이 발견되는 고장증세입니다.
한시간을 운행해도 냉각수 온도가 90도까지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히터도 약하게 나오고 더 큰문제인 엔진이 과냉상태라 DPF자동재생도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기때문에 향후 DPF문제가 불거질수 있습니다.
통상 냉각수가 올라간후에 히터작동한후 냉각수 온도가 뚝떨어지면 보조 써머스탯 (Coolant Regulator) 문제가 많고, 아예 오래운행해도 90도까지 잘 올라가지도 않으면 메인 써머스탯 문제입니다.
이번엔 메인써머스탯+보조써머스탯 둘다 교환하는 직업 진행합니다.
그리고 하체 정비도 병행합니다.
쇼바 및 로워암도 같이 교환 합니다.
작업 진행합니다.

폭스바겐 B7 파사트 2.0TDI

긴작업 시작합니다.

메인써머스탯 교환 작업부터 시작합니다.

문제의 써머스탯 탈거 합니다.

신품 써머스탯 정품 사용했습니다.
장착 합니다.

보조써머스탯 교환 완료 합니다.

고장난 메인써머스탯, 보조써머스탯 입니다.
이제 냉각수 온도가 빨리 90도까지 올라가 유지될것입니다.

하체 작업 입니다.
로워암 탈거 합니다.

로워암 좌/우 교환 합니다

쇼바 교환 작업 진행 합니다.
앞쇼바 탈거합니다.

쇼바와 스프링 분리 작업 입니다.

탈거한 쇼바는 압이 빠져 힘이 없습니다.
힘이빠진 쇼바는 출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고 쇼바가 감당해야할 압력이 다른곳으로 퍼지니
다른 하체부품들도 금방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쇼바만 교환해도 승차감은 확실히 탄탄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옵니다.

쇼바 마운트 베어링도 교환 합니다.

앞쇼바 원래위치에 다시 장착 합니다.

뒷쇼바도 교환 완료 합니다.

뒷쇼바도 압이 다 빠져 있습니다.
작업 완료후 무사히 출고 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악튜닝코리아(Achtuning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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