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kswagen MK7 Golf 1.6TDI
7세대 골프 1.6TDI, 2.0TDI, GTD 등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EGR내부의 쿨러에 균열이 생기면서 그 사이로 배기가스가 유입되고, 냉각수라인으로 압력이 강항 배기가스가 유입되니, 냉각수통으로 냉각수가 역류하여 넘치고 냉각수 부족 경고등이 점등됩니다.
그리고 찌꺼기가 많은 배기가스가 냉각수라인으로 유입되니 히터코어가 막혀 히터가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조수석쪽이 약하게 나오는 고장증세 입니다.
여러가지 교환 작업이 필요한 고장증세 입니다.
- EGR 교환
- 히터코어 교환
- 냉각수탱크 교환
- 냉각수 플러싱
위 작업 진행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브레이크 패드교환, 에어콘필터 교환도 병행했습니다.
폭스바겐 7세대 골프 1.6TDI
EGR 탈거작업입니다. 정비성 굉장히 떨어지는 위치 입니다.
탈거에 앞서 위아래도 먼저 탈거해야할 부품들이 상당히 많은 작업입니다.
EGR 탈거한 상태 입니다.
탈거한 EGR 입니다.
터진 흔적이 잘 보입니다.
신품 EGR 장착 합니다.
관련 부품들이 다시 원위치로 돌아 옵니다.
히터코어 탈거 합니다.
왼쪽이 신품입니다.
탈거한 히터코어 내부에서 흘러나온 오염된 냉각수 입니다. 배기가스가 섞여서 색깔도 심하게 오염되어있고
이물질도 많습니다.
흘러나온 냉각수에 섞여있는 이물질들..... 이러니 히터가 나올리가 있겠습니까.
히터코어 교환후 냉각수 플러싱 작업 진행합니다.
오염된 냉각수를 깨끗한 물로 계속 순환시켜 밀어냅니다.
오염된 냉각수는 다 나온거 같습니다.
깨끗한 부동액으로 다시 물을 밀어내고 정상 부동액 순환시키고 작업 마무리 했습니다.
히터 잘나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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