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kswagen MK7 Golf 2.0TDI
7세대 골프 2.0TDI 입니다.
해당 차종에서 많이 나타나는 고장 증세입니다.
냉각수가 자꾸 부족해지는 현상과 함께, 히터에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특히 조수석쪽에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EGR 쿨러 내부파손으로 배기가스가 냉각수라인으로 유입되어 냉각수 오염과 동시에 압력으로 인해 냉각수통으로 냉각수가 넘쳐 냉각수 부족경고등이 점등됩니다.
오염된 냉각수로 인해 히터코어가 막혀 히터를 작동해도 따듯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복합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행거리 누적에 따른 타이밍밸트 교환 작업도 병행했습니다.
- EGR교환
- 히터코어 교환
- 냉각수플러싱
- 냉각수통 교환
- 타이밍밸트 교환
작업 진행합니다.
폭스바겐 7세대 골프 2.0TDI
EGR 탈거작업 입니다.
탈거한 EGR 입니다. 쿨러가 터진 EGR은 냄새가 다릅니다. 냄새로 진단가능합니다.
신품 EGR 입니다.
신품 EGR 조립 합니다.
타이밍밸트 교환 작업 입니다. 타이밍밸트 관련 부품들 탈거 합니다.
타이밍밸트 및 관련된 세트 부품들 신품으로 장착 합니다.
이번에는 히터코어 교환 작업입니다. 탈거합니다.
왼쪽이 신품 히터코어 입니다.
7세대 골프의 경우 히터코어가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모든 부품 조립후 냉각수 플러싱 작업 시작합니다.
오염된 부동액(냉각수)들을 플러싱해서 깨끗하게 만드는 작업입니다.
깨끗한 물로 오염된 부동액들이 맑아질때까지 밀어냅니다.
깨끗해진 후 정상적인 부동액(냉각수)으로 다시한번 순환시키고 작업 마무리 합니다.
냉각수통도 교환 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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